오늘도 꿀 한 방울

이마트몰 후기!!! - 할리스 콜드브루 원액 300ml, 서울우유 1000ml 본문

후기 & 정보

이마트몰 후기!!! - 할리스 콜드브루 원액 300ml, 서울우유 1000ml

--++- 2023. 1. 2. 23:11

오늘은 이마트몰 쓱 배송으로 커피 사 먹은 후기!!!

1. 할리스 콜드브루 원액 300ml

2. 서울우유 1000ml

예전에는 카페 가는 것을 정말 좋아했다.

카페 가서 라테 마시면 정말 행복했다.

그런데 이제 그마저도 귀찮다.

집에서 마시는 커피가 좋다.

아메리카노는 안 먹고 무조건 아이스 라떼를 마시는 나는

늘 원액을 사서 우유랑 같이 먹는다.

원액 사 먹은 후기도 여러 번 적었다. ↓ ↓ ↓

2022.09.24 - [후기 & 정보] - 집에서 카페 라떼 만들어 마시기!!! - 아이디어스 후기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아침에한잔 더치커피 콜드브루 원액 과테말라 추천!!

 

집에서 카페 라떼 만들어 마시기!!! - 아이디어스 후기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아침에한잔 더치커

집에서 콜드브루 더치커피 원액 사서 카페라테 만들어 마시기!!! 아이디어스 후기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아침에 한잔 더치커피 콜드브루 원액 과테말라 추천!! 집에서 카페 라떼 만들어 먹고 싶

honeydrops.tistory.com

 

2022.01.13 - [후기 & 정보] - 아이디어스 후기!!! - 오스트리치 FACTORY 디카페인 더치커피 콜드브루

 

아이디어스 후기!!! - 오스트리치 FACTORY 디카페인 더치커피 콜드브루

아직 마음에 쏙 드는 콜드브루 원액을 못 찾았다. 그래서 여기저기 주문해서 먹어보는 중이다. 이번에 산 건 아이디어스 오스트리치 FACTORY NON 99.9%) 디카페인 더치커피 콜드브루 스위스 워터 방

honeydrops.tistory.com

 

2021.12.13 - [후기 & 정보] - 마켓컬리 후기!!! - 헬카페 콜드브루 / 아이디어스 후기!!! - 엘리펀트 커피랩 과테말라 안티구아, 인도네시아 만델링

 

마켓컬리 후기!!! - 헬카페 콜드브루 / 아이디어스 후기!!! - 엘리펀트 커피랩 과테말라 안티구아

코로나 때문에 카페를 안 가고 그냥 집에서 마신다. 나는 아이스 카페라테를 좋아한다. 커피 머신이 없어서 원액을 사서 우유에 타 먹고 있다. 후기를 다 쓰고 알게 된 건데 ㅋㅋ 내가 처음 먹어

honeydrops.tistory.com

 

 

 

지난 후기들 원액들은 괜찮았다.

그런데도 계속 먹으면 살짝, 아주 살짝 지겨워져서

또 다른 건 어떤가 하고 찾아보게 된다.

그러다가 쓱 배송 이마트몰에서 우연히 할리스 콜드브루 원액을 발견!!!!

나는 원래 할리스 콜드브루 라테를 좋아하기 때문에

바로 샀다.

300mL 1병에 15900원인데

지금은 할인하네 20% 12720원 매우 굿!!!

300mL라서 크지 않다.

배송은 12월 30일

유통기한은 2023년 3월 6일

생각보다 길다.

아마 개봉 전 유통기한 일듯

보통 이런 원액은 개봉하고 한 달 이내 마시는 게 좋다.

그냥 내 경험상 ㅎㅎ

확실히 개봉하고 산소 접촉하면 맛이 조금씩 떨어진다.

모르고 있다가 나중에 새 원액 사 먹으면 갑자기 엄청 맛있게 느껴진다. ㅎㅎ

 

 

원두는

콜롬비아 60% 에티오피아 40%

사실 봐도 잘 모른다 ㅎㅎ

40mL 7.5회분이라고 적혀있네

 

나는 우유는 늘 서울우유만 사 먹는다.

라테 할 때 매일우유 등 다른 우유해 먹어 봤는데

서울우유가 제일 진하고 맛있다.

편의점은 3000원 넘던데

쓱 배송은 2870원이네

마켓컬리는 2890원이니까

이마트몰이 제일 싼 듯 ㅎㅎ

유통기한도 거의 일주일 남은 게 오기 때문에

좋다.

그런데 우유가 아직 유통기한이 쓰여있네

2023년 1월부터 소비기한이 도입된다고 기사에서 봤었는데....

유통기한? 제조사 입장. 언제까지 유통한 거 책임진다는 기간

소비기한? 소비자 입장. 소비자가 먹어도 무제 없는 기한.

제조사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이 표시 방법을 바꾼다.

그러면 대부분 기한이 늘어난다.

보관만 잘하면 액상 커피 등 유음료 30일, 달걀 25일, 두부 90일,

식빵 20일 정도 유통기한 적힌 거보다 더 보관할 수 있다고 한다.

우유는? 우유 역시 마찬가지로 우유는 50일 더 두어도 된다네.

50일;;은 잘 모르겠고 아무튼 우유도 실제 유통기한 보다 며칠 더 있다가 문제없다.

그런데 우유는 이번에 소비기한 안 한다네.

왜?

우리나라 우유는 대부분 냉장 우유가 많다. 살균 우유.

상온에 보관하는 멸균 우유 말고.

이건 냉장 보관을 잘해야 한다네.

법적 냉장 온도를 잘 지켜야 소비기한을 쓰는 게 의미가 있다.

근데 우리나라 법적 유제품 냉장 온도는 0~10℃로 0~5℃인 다른 나라보다 높은 편.

그래서 뭐 이론적으로 따져서 유통기한 보다 소비기한을 길게 하면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우리나라 매장의 0~10℃ 법적 냉장 온도 준수율이 70~80%밖에 안된다고 한다.

그런데 0~5℃로 내리면 냉장고 이런 거 다 싹 바꿔야 해서 일이 커지나 보다.

슈퍼마켓, 편의점 등 소상공인이 부담해야 할 부분이 너무 커진다고 판단한 듯.

그래서 그냥 하던 대로 하자고 결론난 것 같다.

아무튼 그래서 우유는 기존 그대로 유통기한으로!!

 

다른 준비물은 컵이랑 얼음

그리고 지난번 원액들 샀을 때 받은 30mL 계량컵 ㅎㅎ

 

 

 

내가 만들어 먹는 방법은 늘 똑같다.

반응형

 

우유 30mL * 3컵 = 90mL

 

원액은 늘 흔들어 주세요.

나중에 버릴 때 보면 바닥에 진하게 남아있다.

아까워

 

 

원액은 30mL 한 컵

 

짠 매우 간단

아주 간단해서 좋다.

 

 

보기도 좋음 ㅎㅎ

 

 

 

맛은?

오 맛있다!!!!!!!

진하다!!!!!!!!

처음에 살짝 산미 느껴지나 싶었는데

(나는 산미를 안 좋아함)

근데 괜찮다. 진해서 라떼 해 먹기 너무 좋다.

매우 만족스러워서 재구매 의사 있다.

할리스 이렇게 제품 나오는 것들 괜찮은 거 같다.

아! 지난번에는 마켓컬리서 할리스 바닐라 딜라이트 파우치 사 먹었는데

그것도 진하고 좋았다.

이것도 매우 추천한다. ↓ ↓ ↓

2022.12.09 - [후기 & 정보] - 마켓컬리 후기!!! - 할리스 바닐라 딜라이트 파우치, 초록원 제주 한라봉차

 

마켓컬리 후기!!! - 할리스 바닐라 딜라이트 파우치, 초록원 제주 한라봉차

오늘은 마켓컬리 마실 거 후기!!! ​ 1. 할리스 바닐라 딜라이트 파우치 2. 초록원 제주 한라봉차 ​ ​ 1. 할리스 바닐라 딜라이트 파우치 ​ ​ 나는 원래 할리스 바닐라 딜라이트를 매우 좋아한

honeydrops.tistory.com

오늘 후기는 매우 만족스럽게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