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꿀 한 방울

VLLO 블로 만든 영상 PC에서 재생 안 될 때 검은 화면 소리만 나올 때 해결 방법!!! 본문

일상

VLLO 블로 만든 영상 PC에서 재생 안 될 때 검은 화면 소리만 나올 때 해결 방법!!!

--++- 2022. 10. 12. 00:18

 

VLLO 블로에서 삭제한 영상을 복원하려면  ↓ ↓ ↓   블로 휴지통 찾기

2022.12.21 - [일상] - VLLO 블로 (동영상 편집 어플) 휴지통 어디에? 삭제한 영상 복원하기

 

VLLO 블로 (동영상 편집 어플) 휴지통 어디에? 삭제한 영상 복원하기

VLLO 블로 (동영상 편집 앱) 휴지통 위치 ​ 삭제한 영상 복원하기 ​ 직관적이라서 사용하기 너무 편한 어플 블로!!! 영상 하나 삭제 해서 멘붕이었는데 다행히 휴지통을 찾았다!!! 혹시나 VLLO 블

honeydrops.tistory.com

 

 

 

 

VLLO 블로에서 만든 영상이 PC에서 재생이 안 된다. 

검은 화면이 나온다. 그런데 소리는 또 나온다.

 

 

 

그리고 일단 파일 모양부터가 뭔가 잘못된 거 같다.

 

 

 

그런데 이게 아주 짧은 영상에서는 문제가 없다.

파일 모양도 정상이고 PC에서 재생도 된다.

 

 

 

 

그럼 도대체 뭐가 문제지? 

영상이 길어지면 몇 분 넘어가면 이런 문제가 발생한다는 거네!!!!!!

 

그래서 저장될 때 뭐가 다른지 봤다.

 

그랬더니 

 

 

H.264와 H.265가 있다.

(기본 설정은 H.265로 되어 있는 듯)

 

네이버에 검색해보면 코덱 어쩌고 설명이 되어 있는데 사실 잘 이해는 안 된다.

 

반응형

 

다만 내가 만드는 영상 저장 형태로 이해해 보면

 

H.264를 기준으로 생각하면

H.265는 뭔가 더 압축한다. 보기는 비슷한데 용량이 작아진다.

대신에 PC에서 재생하려면 이에 맞는 코덱 무슨 프로그램이 더 필요하다. 

 

VLLO 블로 PC에서 재생 안 될 때 검은 화면 소리만 나올 때 해결 방법!!!

 

나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더 다운로드하기는 싫어서 

H.265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H.264로 바꾸어서 저장해 보았다.

 

 

 

 

 

10분짜리 영상인데 

H.264는 696MB

H.265는 551MB

 

H.265로 하면 한 20%로 용량이 줄어드나?

이렇게 단순 계산하는 건 아닌 거 같기는 한데 ㅎㅎ

 

 

 

 

아무튼 그래서 H.264로 저장한 영상 PC 재생 결과는...?

잘 된다!!!!!!!

파일 모양부터 미리 보기식 사진이 나오고 

영상도 잘 나오고 소리도 잘 나온다 

 

 

아이패드에서만 쓸 거면 상관없지만 PC로 올려서 보려면 앞으로는 용량이 커도 

H.264 형태로 저장해야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