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꿀 한 방울

KTX 열차 내 문제 발생 시 고객센터 연락, 승무원에게 도움 요청 하는 법 본문

일상

KTX 열차 내 문제 발생 시 고객센터 연락, 승무원에게 도움 요청 하는 법

--++- 2023. 6. 6. 22:51

 KTX 열차를 타고 가다가 객실 내 문제가 생기면 고객센터 어디로 연락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

이 경우 코레일톡 어플 앱으로 접속하면 된다.

 

승차권을 보면 서비스콜이라고 하는 종 모양이 보인다.

저 버튼이 고객센터이다. 

 

KTX 열차 내 문제 발생 시 고객센터 연락, 승무원에게 도움 요청 하는 법
KTX 열차 내 문제 발생 시 고객센터 연락, 승무원에게 도움 요청 하는 법

 

 

코레일 앱은 스크린캡쳐가 안 되네;;

그래서 사진으로 찍었다.

종 모양을 누르고 나면 다음에 이 화면이 나온다.

객실 내 위급상황 발생(응급환자, 취객, 폭행, 난동 등)

차내 설비 관련 (화장실, 좌석, 냉난방)

승차권 변경 관련 (열차 내)

 

애매하면 일단 적당한 거 클릭 후 아래 메모를 적으면 될 거 같다.

예전에는 기타 항목이 있었는데 이제는 없어졌다.

그래도 메모 내용 보실 테니 일단 적다.

 

KTX 열차 내 문제 발생 시 고객센터 연락, 승무원에게 도움 요청 하는 법
KTX 열차 내 문제 발생 시 고객센터 연락, 승무원에게 도움 요청 하는 법

 

그러면 승무원이 객실 내로 와 주신다고 한다.

 

참고로 저 서비스콜 버튼은 탑승 후 열차 출발 시각 이후부터 나타난다. (당연 ㅎㅎ)

 

 

지난 코레일 이용 방법  ↓ ↓ ↓  

 

2019.12.09 - [일상] - 코레일톡 승차권 반환 확인 방법 (취소 잘 된 건가? 확인하기)

 

코레일톡 승차권 반환 확인 방법 (취소 잘 된 건가? 확인하기)

코레일톡 승차권 반환 확인 방법 (취소 잘 된 건가? 확인하기) 방법을 몰라서 한참 헤맸다. 2019년 12월 7일 토요일 저녁에 를 반환했다. 으로 들어가면 그 승차권은 뜨지 않는다. 그런데 토요일이

honeydrops.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