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꿀 한 방울

이것도 경험! 본문

내 생각

이것도 경험!

--++- 2022. 7. 11. 13:32

나는 늘 하던 거만 한다. 
가본 곳만 가고 먹던 거만 먹고 
새로운 건 거의 없다.
여행도 싫고 집에 가만히 있는 게 마음이 편하다.

왜 나는 그럴까
나는 작은 실패도 두렵다. 
그 생각은 점점 커져 뭐든 도전하는 것이 어려워졌다.
일에서 도전을 안 하게 되니 
그 생각은 일상으로 들어왔다.
일상에서도 작은 실패를 하기 싫은 거다.

성공 vs 실패라고 생각하니 뭐든 하는 게 겁나는 거 같다.
일도 그랬고 
이제는 작은 일상도 그렇다.

오늘은 그런 생각이 들었다. 
이러다 언젠가는 죽겠지 

사실 나는 더 잃을 것도 없는 상황인데 마치 뭔가 지켜야 하는 사람처럼 군다.
나야말로 가장 막 시도해 보고 이래도 되는 사람 아닌가 

너무 뭐든 하고 가고 먹고 그랬을 때
실패냐 성공이냐로 판단해서 그런 거다.
그냥 이것도 경험! 이렇게 생각하면 되는 건데 

그래서 오늘부터는 
새로운 곳 가 보고 
새로운 것 해 보고 그러자.
그리고 실패 성공 따지지 말고 경험!이라고 말해보자.
해봐야 알지.
영원히 사는 것도 아닌데 두려워하지 말고 이것도 경험! 하면서 해 보자.

그래서 늘 가던 카페 말고 오늘은 새로운 카페에 와서 새로운 메뉴 먹어 본다.
작은 것을 버거워 말고 가볍게 마음먹고 해 보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