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꿀 한 방울

스마트국민제보 - 횡단보도 보행자 보호 의무 위반 신고 후기!!! 실패 반려 사례 본문

일상

스마트국민제보 - 횡단보도 보행자 보호 의무 위반 신고 후기!!! 실패 반려 사례

--++- 2022. 10. 26. 00:00

스마트국민제보 어플을 받아서

한번 신고를 해 보았다.

 

회원가입해서 이용했다.

 

 

여러 항목이 있는데 

횡단보도 보행자 보호 의무 위반과는 관련해서 

교통위반으로 신고하였다.

 

 

로그인 없이도 동영상 촬영 먼저 할 수도 있다.

 

나중에 알게 된 건데 영상에 년 월 일 시 분 다 나와야 해서 

여기 어플 내에 동영상 촬영 버튼으로 촬영해야 한다.

 

촬영하고 확인 누르면 동영상 변환이 이루어진다는 문구가 뜨고

그럼 옆에 갤러리에 저장되어 있는데 

열어 보면 시간과 분이 나온다.

 

 

 

신고는 어렵지 않다,

그냥 순서대로 적으라는 대로 적으면 된다.

 

다만 횡단보도 보행자와 관련해서는 

위반 항목 선택 사항이 안 보이는데 이때 그냥 기타로 하면 된다. 

 

 

 

기타로 선택

 

어차피 신고 내용에 문구를 넣을 것이니 기타로 하면 된다.

 

 

 

신고 내용은

'우회전시 횡단보도 일시정지 의무 위반'

이렇게 적어도 되고 

 

그냥 횡단보도 경우는 

'횡단보도 건너는데 차 지나감' 

이런 식으로 써도 상관이 없었다.

 

반응형

 

나는 몇 번 반려되었다.

 

▲ 처음에 그냥 내 휴대폰 카메라로 찍었더니 날짜가 안 나온다고 해서 실패

 

▲ 두 번째 횡단보도 건너고 있는데 차가 앞을 확 지나가서 신고했는데

나는 차가 횡단보도를 통과하는 장면을 찍었는데

답변이 내가 먼저 횡단보도에 들어갔다는 장면이 안 나온다고 해서 실패

 

▲ 이제는 횡단보도에 있는 내 발도 찍고 

지나가는 차도 찍었는데

딱 그 장면만 찍었더니

장소를 특정할 수 없다며 반려

상가나 뭐라도 나와야 여기가 내가 신고한 위반 위치인지 알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한번은 꼭 성공을 하고 싶어서 

 

어플 동영상 카메라로

+

횡단보도에 있는 내 발 

+

명백히 횡단보도를 지나가는 차

+

마지막에 주변 상가 찍었다.

 

그랬더니 통과

 

 

약간 지쳤다 ㅎㅎ

 

이게 어플 카메라가 화질이 별로 안 좋다. 

그래서 너무 멀리서 찍으면 차 번호가 잘 안 보인다.

 

그리고 위반일로부터 2일 이내에 해야 한다.

 

 

신고 결과나 답변은?

신고한 지역 해당 관할 경찰서로 넘어가는데 

신고가 많이 밀린 곳은 몇 주가 걸리기도 했고 

어떤 곳은 다음 날 바로 답이 오기도 했다.

지역마다 다른 것 같다.

 

궁금해서 한 번 해 봤는데

이게 신고를 하려면 약간 늘 길 걸을 때 마음먹고(?) 작정하고 

모든 조건을 갖추어 찍어야 한다.

 

한 편으로 이해는 된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이의 제기가 많이 들어와

업무가 너무 많아질 것 같다.

 

 

음 그럼 어플 내 카메라 화질을 올리고 위젯으로 뺄 수 있도록 하면 어떨까 싶다.

한 번 건의하는 거 알아봐야겠다.

 

 

 

 후기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