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꿀 한 방울

파이브스팟 - 반포 직접 이용해 본 후기!!! 본문

일상

파이브스팟 - 반포 직접 이용해 본 후기!!!

--++- 2022. 11. 7. 13:16

오늘은 파이브스팟 반포 후기다!!

 

나는 파이브스팟을 종종 이용한다.

 

지난 후기는 서울숲 뚝섬역 지점 후기↓ ↓ ↓  

2022.09.10 - [일상] - 파이브스팟 - 서울숲 뚝섬역 실제 일일이용권 구매 후기!!! (1일 이용권 50% 할인, 무제한이용권 30% 할인 쿠폰 ~9/16 ?)

 

파이브스팟 - 서울숲 뚝섬역 실제 일일이용권 구매 후기!!! (1일 이용권 50% 할인, 무제한이용권 30%

파이브스팟 - 서울숲 뚝섬역 실제 일일이용권 구매 후기!!! (1일 이용권 50% 할인, 무제한이용권 30% 할인 쿠폰 ~9/16 ?) 파이브스팟은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 건물에 라운지만 이용하는 상품이다.

honeydrops.tistory.com

 

 

가입하면 혜택들이 주어지는데 매번 바뀌는 거 같기는 하다.

내 경우에는 가입할 때 추천인을 쓰면 무제한 패스 30% 할인 쿠폰이 들어왔다.
그래서 나도 그냥 검색해서 나온 블로거님꺼 입력했다ㅎㅎ 
일단 쿠폰 받아두기

혹시나 제 것도 여기 적어둡니다 

 

추천인 코드  TCSQ5D

fivespot.io/join?referral=TCSQ5D

 

친구가 파이브스팟으로 초대했어요.

지금 초대 링크로 가입하면 100원에 이용할 수 있어요.

fivespot.io




 

 

이번에는 반포점에서 이벤트를 하길래 응모를 했는데 당첨이 되어서 이용해 봤다.

 

 

 

우선 당일 9시 이전에 메일로 모바일 출입증이 왔다.

일일이용권도 이런 식으로 운영된다. 

 

 

 

그러면 모바일 출입 카드 다운로드를 누르면 에어팝 어플이 설치된다. 

 

 

 

그리고 이 어플을 누르면 모바일 출입 카드가 나온다.

이때 뭐 허용하라는 거 다 해야 이게 활성화가 되는 거 같다. 

블루투스도 켜져 있어야 하고 위치 활성화도 되어 있어야 하고

 

 

 

파이브스팟 반포는 위치가 교대역과 고속터미널역 사이에 있다.

 

나는 교대역 6번 출구에서 바로 마을버스 서초 10 서초 02를 타고 네 정거장을 거쳐 

반포래미안아이파크아파트에서 하차!

근데 날씨가 좋아 살살 걸어도 좋을 거 같았다. 물론 오르막은 있지만 ㅎㅎ

 

 

 

여기가 파이브스팟 반포!

 

 

 

늘 이렇게 무인 지점은 들어갈 때 괜히 긴장된다.

 

파이브스팟까지 들어가려면 두 번 일단 태깅 해야 한다.

 

 

 

1차 

유리문에서 

아까 모바일 카드 나온 화면으로 해 놓고 휴대폰을 저 검은 바에 갖다 대니 문이 열린다.

 

 

 

2차 

똑같이  모바일 카드 나온 화면으로 해 놓고 휴대폰을 

TOUCH CARD HERE 여기에 갖다 대니 들어갈 수 있었다.

 

 

 

 

 

휴 다행히 입장 성공

괜히 긴장된다.

 

 

 

자리가 종류가 많다. 

사진을 다 못 찍었다. 앉아 계신 분들에게 방해가 되면 안 되기에 

빈자리만 좀 찍었다.

넓다.

 

 

 

파이브스팟은 자리가 다양해서 좋다.

 

 

 

이렇게 넓은 테이블도 있고

 

 


다 같이 앉는 이런 자리도 ㅎㅎ

 

 

 

이런 곳도 좋더라

 

 


좋아

 

 

 

여긴 포커스존인듯

독서실 같다

 

 


가장 좋았던 큰 모니터가 있던 자리 

 

 

 

미팅룸도 많다.

 

 


그런데 반포는 패스트파이브는 없고 파이브스팟만 있는 곳이라 그런지 

미팅룸이 거의 계속 비어 있는 거 같았다.

어떻게 보면 파이브스팟만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이 점이 장점일 거 같기도 하다.

또 어떻게 보면 늘 저 좋은 자리가 쉬고 있으니 아깝기도 하다.

여기 미팅룸이 매우 많다.

 

 

 

커피는

아메리카노와 에스프레소만 된다.

라떼는 안 된다. 우유가 없기에.

 

반응형

 

아 이런 게 지점마다 이렇게 차이가 나는구나.

지난번 서울숲 지점은 커피가 있어서 에스프레소에 부어 라떼로 해 먹을 수 있었다.

 

처음에는 커피 머신이 안 되는 줄 알았는데 

화면을 손으로 터치해야지 아메리카노와 에스프레소 메뉴 화면이 나온다.

 

 

 

아메리카노 한 잔

 

예전에 파이브스팟 반포 쓰신 분들 후기를 보면 아메리카노 외에

라떼는 비용을 더 내면 사 먹을 수 있었던 거 같은데 그 기기가 없어졌다. 

그 기기 자리에 냉장고가 있고 거기는 유료 판매 제품들이 있다.

 

 

 

간식은 오트밀 과자

 

 


탄산수가 있다.

 

 


이 리아퐁을 타 먹으면 된다기에 해 봤다.

 

 


뭔가 신기한 맛

 

 

 

그럼 무인 매점을 볼까?

 

 


가격 저렴

 

 


음 구성이....

 

 


아쉽다 구성이

 

 


하나 사 먹어 봤다.

 

 

 

편의점 보다 싸다! 편의점 2000원인데 여기는 1840원이네

 

 

 

그 외 각자 업무 보기 좋도록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아이템들이 있다.

 

 

 

충전도 해 주네

 

 

 

풀, 스테이플러, 메모지 등 잡 도구들이 다 있다.

 

 


복사도 가능

 

 

 

라떼를 못 먹는 것 외에 최대 단점은?

화장실이 밖에 있어서 매번 휴대폰 들고 가야 한다.

 

태깅도 한 번만 하면 되는 게 아니라 화장실 깔 때 한 번

다시 돌아올 때 두 번 해야 한다.

 

1차 여기 나갈 때 일단 한 번 해서 나가면

처음 들어온 유리문으로 나가지 말고 오른쪽에 화장실로 나가는 문이 있다. (건물 안 화장실)

 

 

 

이때는 태깅할 필요는 없고 그냥 EXIT 버튼 누르면 문이 열린다.

 



화장실은 깔끔하기는 하나

파이브스팟 관리가 아니고 건물 관리라 그런지 

휴지가 없어도 채워지지가 않았다.

 

 

 

화장실 이용 후

돌아올 때는 밖에서 

다시 그 모바일 출입증 화면을 켜 놓고 휴대폰을 저 검은색 바에 대야지 문이 열린다.

저기 대고 있으면 아주 작게 띡!! 소리가 난다. 그러면 열린다.

처음에 좀 당황 ㅎㅎ

문도 안 열리고 휴대폰을 검은색을 가져다 대도 별 반응이 없는 거 같아서 당황

근데 아주 작게 소리가 찍!! 하고 나더라. 그러면 잠긴 문이 열린 거다.

 

 

 

솔직히 말하면 엄청 번거롭다. 불편하다.

화장실 갈 때마다 휴대폰 챙겨가고 총 세 번을 태깅 해야 하니 불편하다.

 

파이브스팟 내 무인 매점에 판매하는 것 중에는 특별히 먹고 싶은 게 없어서 

 

건물 뒤에 GS 편의점이 있어서 

간단히 삼각김밥과 라면을 먹었다.

 

GS25 서초반포점

 

여기 길게 한 쪽 벽면으로 앉아 먹도록 되어 있는 게 혼자 먹기 편하고 좋았다. 

 

 


오랜만에 먹는 삼각 김밥 

역시 전주비빔으로 골랐다.

 

 

 

육개장 사발면 

 

 

 

그리고 교대역으로 걸어오는데 

파이브스팟 근처에 커피빈이 있는데 오 여기 좋아 보인다.

되게 넓다.  

다음에는 여기 커피빈에 한 번 와봐야겠다 ㅎㅎ

 

 

 

반포점은 넓고 자리가 다양하고 1층이라 좋은데

화장실과 커피가 아쉽다.

 

내 생각에는 패스트파이브 입주사들과 라운지를 같이 쓰는 파이브스팟 지점들이 더 나을 거 같다.

커피 등 F&B도 그렇고 관리도 그렇고

처음에는 파이브스팟 단독 지점이면 더 조용할 거 같아서 나을 줄 알았는데

여기서 출입에 문제가 생겨서 못 들어오신 분이 있었는데

그거 보니 마음이 좀 불안하다ㅎㅎ

1 대 1 카톡으로 대화를 걸었을 때 답이 바로바로 안 오는 거 같다. 

 

내가 경험해 본 바로는 패스트파이브와 같이 있는 파이스스팟 지점이 더 나은 것 같다. 

 

후기 끝!!

 

 

 

 

Comments